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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윈도우 태블릿에서 DirectX11로 이것저것 만들어보기 위한 간단한 프레임워크?를 다시 만들어보고 있는 중이다.


예전에는 assimp를 붙였었는데 새로 만들어보는김에 assimp보다 심플할것 같기도 해서 FBX SDK를 이용해보기로 했다.


Unity 에셋스토어등에 FBX로 된 에셋들도 많으니 테스트 환경을 만드는데 괜찮을것 같다.


FBX SDK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일단 FBX SDK를 다운받는다.


https://www.autodesk.com/developer-network/platform-technologies/fbx-sdk-2019-0


글쓰는 시점의 최신버전은 2019.0이다.


내 개발환경은 윈도우10 / VS 2017을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다운 받는곳을 보니 VS 2015용까지만 있어서 당황했는데 VS2015용을 받아서 사용하면 잘 된다.


설치하고 해당 폴더에 가보면 include / lib / samples가 있다.


적용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다가 include 파일을 복사해서 넣고 자신의 프로젝트에 맞게 library 파일을 가져다가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기본 흐름은 sample 파일들을 보면 알 수 있다.


간단한 흐름을 정리해보면...


1. FbxManager를 생성한다.

2. Fbx 파일을 로드하기 위한 Scene을 하나 생성한다.

3. Fbx 파일을 로드하기 위한 FbxImporter를 하나 생성한다.

4. FbxImporter에 로드하려는 파일명을 넣어준다.

5. Importer를 이용해 Scene을 로드한다.

6. RootNode부터 순회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얻는다.

  * Vertex / Normal / Tangent등 Attribute를 비교해가면서 얻어가면 된다.

7. 위에서 생성했던 리소스들을 정리해주자!



FBX SDK 사용에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고 좋아보이는 링크들을 올려본다.


http://ozlael.egloos.com/4041764


https://www.gamedev.net/articles/programming/graphics/how-to-work-with-fbx-sdk-r3582


http://www.walkerb.net/blog/dx-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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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spark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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