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ng파일을 dds로 변환할 필요가 생겨서 검색해 보니 nvdxt라는 유틸리티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https://developer.nvidia.com/legacy-texture-tools
legacy texture tool이라니... ㅎㅎ
nvdxt.exe를 이용해 쉽게 모든 폴더의 png를 변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배치파일을 작성해서 테스트해보았다.
for /D %%d in (*) do (
cd %%d
nvdxt.exe -file *.png -quality_highest -dxt5 -nomipmap -overwrite
cd ..
)
간단 설명
-file *.png : 모든 PNG 파일을 변환해라.
-quality_highest : 최상급의 퀄리티로 뽑아라.
-dxt5 : dxt5 포맷으로 뽑아라.
-pre_modulate : PremultipliedAlpha를 적용하려면 이 옵션을 설정하자.
-nomipmap : 밉맵을 생성하지 않는다. (생성하려면 -mipmaps 2 였던가?? 물론 width / height가 2의 승수여야 한다.)
-overwrite : 기존에 파일이 있으면 덮어쓴다.
이상적인 결과를 얻기 위한 옵션은 계속 실험을 통해 찾아봐야 될 것 같다. ㅠㅠ
반응형
'프로그래밍 > 게임 리소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FBX SDK 사용해보기 (0) | 2018.08.30 |
---|---|
그래픽스 논문에 자주 등장하는 모델 (0) | 2012.09.11 |
Open Asset Import Library - Assimp (0) | 2012.09.11 |
WOW 모델 & 스타2 모델 Import 하기 (0) | 2012.09.11 |
둠3 소스 공개! (2) | 2011.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