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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서 2d game engine을 검색해보니 2d game engine 순위를 매겨놓은 곳이 있었다.


https://www.slant.co/topics/341/~best-2d-game-engines


그중 Godot 엔진이 눈에 띄어서 들어가보게 되었다.


이유는 Python과 거의 유사한 GDscript를 이용해서 개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Python 언어도 배워볼겸 해보면 좋을것 같았다.


https://godotengine.org/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오래된 엔진이였고 버전이 3.0이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다.


2D게임 뿐만 아니라 3D게임 개발도 가능해보인다.


https://godotengine.org/features


기능 설명만 봐도 게임 개발 환경을 쉽게 구축하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잘 정리해 놓은것 같다.


실제로 다운받아보니 exe 파일하나만 존재하고 실행해보면 Editor가 실행된다.


예전에 잠깐 써봤던 LOVE엔진처럼 심플해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LOVE도 괜찮기는 했는데 Lua로 만들어야 했고 Editor 기능이 부실했었는데


Godot은 python같은 언어를 사용하고 Editor도 굉장히 좋아보인다.


사용 언어인 GDscript는 python 문법인데 godot 엔진에서 필요한 선형대수학등등 몇가지가 기본 내장된 python 언어로 보면 된다.


튜토리얼을 해보고 있는 중인데 Unity등 최신엔진과 비슷한 느낌이다.


대신 서로 이벤트를 주고 받거나 하는 부분은 좀 더 배워야 할 듯 하다.


http://docs.godotengine.org/en/3.0/


의 step by step 부분을 보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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