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SQL DB 중 MongoDB를 설치해보고 간단히 사용해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자.

 

일단 MongoDB를 설치해야 한다.

 

www.mongodb.com/try/download/community

 

MongoDB Community Download

Download the Community version of MongoDB's non-relational database server from MongoDB's download center.

www.mongodb.com

위에 사이트에 들어가서 Available Downloads를 내가 원하는 환경에 맞게 설정하고 다운 받으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가장 높은 버전인 4.4.2(current) / Windows / zip 으로 설정하고 다운 받았다.

(굳이 설치를 할 필요는 없어보여서...)

 

나는 zip으로 다운 받았으므로 zip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압축파일을 적당한 위치에 풀면 bin 폴더가 나온다.

 

그중 mongod.exe.를 실행하면 MongoDB 서버가 실행된다.

 

그리고 mongo.exe를 실행하면 MongoDB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접속 후에 간단한 명령어를 실행해보면 된다.

 

`show dbs` 명령어를 입력하면 무슨 db들이 있는지 나온다.

 

내가 따로 추가하고 싶다면 `use 원하는DB명` 를 입력하면 해당 DB명으로 전환된다.

 

그 뒤에는 `db.collection.함수'와 같은 형식으로 insert, find, remove 등을 사용하면 된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Typescript 공부 시작! - NodeJS와 함께 공부해보자.  (0) 2019.11.16
Posted by mspark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