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태블릿을 구매하고 DirectX11 코딩을 위해 환경설정을 했다.


Visual Studio 2017을 설치할 때 이전에 개발할 때 사용했던 SDK보다 높은 버전의 Window SDK를 설치했었기 때문에

SDK 버전만 맞춰주니 빌드가 잘 되었다.


그런데 실행해 보니 DirectX11 초기화가 실패했다.


처음에는 막연히 태블릿이 지원안하나 하고 봤는데 이론상 DirectX12까지 지원하는 내장 그래픽 카드였다.

그래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나 하고 보니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었다.

다시 에러를 보니 HRESULT값이 0x887a002d였다.


관련 검색을 해보니 내가 추가한 Flag와 관련이 있었다.

DEBUG 모드로 실행할 때 D3D11_CREATE_DEVICE_DEBUG flag를 추가하고 Device를 초기화했는데


이때 윈도우 상에 그래픽 진단 도구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초기화때 실패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설치하면 된다.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uwp/gaming/use-the-directx-runtime-and-visual-studio-graphics-diagnostic-features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설정으로 이동하여 시스템을 선택하고 앱 및 기능을 선택하고 선택적 기능 관리를 클릭합니다.
  2. 기능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선택적 기능 목록에서 그래픽 도구를 선택한 다음 설치를 클릭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설치가 완료하고 바로는 적용이 안되었고 재부팅을 하니 적용이 되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는듯??)


아마 Release 모드로 실행했으면 되었을 것만 같은 느낌이다.



반응형
Posted by msparkms
,